구축사례

성공구축사례
고객에게 제공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변화시켰는지를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합니다.
NH농협은행, AI를 통한 고객 서비스 혁신
2020-12-31

 

2020년 12월 브리지텍은 NH농협은행에 자동 대출 연장 AI 상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평균 고객 콜 처리 시간을 30분에서 단 2분으로 대폭 단축했을뿐 아니라 자동기한 연기 처리 성공률이 80%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브리지텍은 Voice G/W , STT , DNN TTS , NLP/SoE , 운영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였으며 상담사의 대고객 아웃바운드 업무를 AI콜봇이 대신 수행해 무인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점의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여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가 향상됐다고 밝혔으며 지점 운영 부담이 줄어들어 직원이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만족감을 표시했습니다.

ESG 원칙을 준수하는 혁신적인 자동 대출 연장 시스템은 잠재적인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했을 뿐만 아니라 특허(대출 AI 상담시스템)를 획득하는 등 우수성과 인지도를 확보하고 금융산업 내에서 고객 서비스와 운영 효율성을 혁신하는 AI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농협 고객행복센터는 디지털금융혁신대상(디지털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뜻깊은 이정표를 달성하였습니다.)
NH농협은행, AI를 통한 고객 서비스 혁신
브리지텍 Date. 2020-12-31 Hit. 632

 

2020년 12월 브리지텍은 NH농협은행에 자동 대출 연장 AI 상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평균 고객 콜 처리 시간을 30분에서 단 2분으로 대폭 단축했을뿐 아니라 자동기한 연기 처리 성공률이 80%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브리지텍은 Voice G/W , STT , DNN TTS , NLP/SoE , 운영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였으며 상담사의 대고객 아웃바운드 업무를 AI콜봇이 대신 수행해 무인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점의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여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가 향상됐다고 밝혔으며 지점 운영 부담이 줄어들어 직원이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만족감을 표시했습니다.

ESG 원칙을 준수하는 혁신적인 자동 대출 연장 시스템은 잠재적인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했을 뿐만 아니라 특허(대출 AI 상담시스템)를 획득하는 등 우수성과 인지도를 확보하고 금융산업 내에서 고객 서비스와 운영 효율성을 혁신하는 AI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농협 고객행복센터는 디지털금융혁신대상(디지털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뜻깊은 이정표를 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