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성공구축사례
고객에게 제공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변화시켰는지를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합니다.
24시간 홈쇼핑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무중단 멀티센터와 혁신적 라이선스 쉐어링
2024-11-22

브리지텍은 컨택센터 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며 최근 공영홈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또 하나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완수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영홈쇼핑의 노후화된 콜 시스템을 교체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2024년 10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었습니다.

 

공영홈쇼핑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 중심의 홈쇼핑 브랜드로 콜센터 인프라의 안정성을 개선하고 지능형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필요로 했습니다. 

특히 24시간 무중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 혁신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이에 브리지텍은 약 400석 규모의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콜 인프라를 제공하며, 멀티센터 구축과 라이선스 쉐어링 기능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기존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했던 라이선스 증설 없이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비용 절감과 운영의 유연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AI기반 STT(Speech-to-Text), TTS(Text-to-Speech), 그리고 주소봇을 도입하여 상담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고 자동화를 강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상담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고객 응대의 품질을 한층 향상시켰습니다.

특히 시나리오 기반 자동 아웃바운드 콜 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으며 상암과 보라매에 위치한 멀티센터와 이원화된 통신 회선이 365일 24시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뒷받침했습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외산 솔루션 사용 시 발생했던 장애 처리 지연과 원인 분석의 어려움이 해소되었고 고객 서비스 품질이 향상되었다며 앞으로도 보다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유연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브리지텍은 앞으로도 최첨단 컨택센터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며 컨택센터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24시간 홈쇼핑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무중단 멀티센터와 혁신적 라이선스 쉐어링
브리지텍 Date. 2024-11-22 Hit. 157

브리지텍은 컨택센터 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며 최근 공영홈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또 하나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완수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영홈쇼핑의 노후화된 콜 시스템을 교체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2024년 10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었습니다.

 

공영홈쇼핑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 중심의 홈쇼핑 브랜드로 콜센터 인프라의 안정성을 개선하고 지능형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필요로 했습니다. 

특히 24시간 무중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 혁신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이에 브리지텍은 약 400석 규모의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콜 인프라를 제공하며, 멀티센터 구축과 라이선스 쉐어링 기능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기존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했던 라이선스 증설 없이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비용 절감과 운영의 유연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AI기반 STT(Speech-to-Text), TTS(Text-to-Speech), 그리고 주소봇을 도입하여 상담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고 자동화를 강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상담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고객 응대의 품질을 한층 향상시켰습니다.

특히 시나리오 기반 자동 아웃바운드 콜 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으며 상암과 보라매에 위치한 멀티센터와 이원화된 통신 회선이 365일 24시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뒷받침했습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외산 솔루션 사용 시 발생했던 장애 처리 지연과 원인 분석의 어려움이 해소되었고 고객 서비스 품질이 향상되었다며 앞으로도 보다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유연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브리지텍은 앞으로도 최첨단 컨택센터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며 컨택센터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