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성공구축사례
고객에게 제공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변화시켰는지를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합니다.
국내 최대 건강검진 의료기관, 혁신적인 IPCC 구축 성공
2025-02-26

브리지텍이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전국 17개 지점에 걸쳐 850석 규모의 IP컨택센터를 구축하며 고객 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브리지텍의 고성능 컨택센터 플랫폼 'IPRON'이 적용된 대표 사례로 고객 중심의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성과입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매일 체크, 내일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기관 중 하나입니다. 

기존 콜 인프라의 노후화와 기 구축된 KT AI 시스템과의 연동 필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브리지텍의 One-Vendor & One-Solution 구성으로 IPCC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한번의 전화(One-Call)로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콜 처리 효율성이 극대화되고 운영, 유지보수, 업데이트 등 통합 관리가 더욱 용이해져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가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주요 성과:

850석 규모 IPCC 콜 인프라 구축

PBX, CTI, IVR, 녹취, ACS, KT AI 연동, info Push 등 최신 기술 도입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반 마련 및 안정적인 콜 처리 환경 제공

셀프서비스 확대를 통한 상담 시간 단축

ACS 통한 효율적인 아웃바운드(OB) 업무 지원

 

특히, ACS 기반의 OB 업무 효율화는 고객 응대의 일관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콜 처리 건수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협회는 24시간 365일 상시 고객 응대가 가능한 운영 체계를 마련했으며 통계 데이터 기반의 운영으로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또한, 상담사 당 아웃바운드 콜처리 건수가 증가하면서 효과적인 업무 지원 환경도 구축됐습니다.

브리지텍은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첨단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국내 최대 건강검진 의료기관, 혁신적인 IPCC 구축 성공
브리지텍 Date. 2025-02-26 Hit. 195

브리지텍이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전국 17개 지점에 걸쳐 850석 규모의 IP컨택센터를 구축하며 고객 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브리지텍의 고성능 컨택센터 플랫폼 'IPRON'이 적용된 대표 사례로 고객 중심의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성과입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매일 체크, 내일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기관 중 하나입니다. 

기존 콜 인프라의 노후화와 기 구축된 KT AI 시스템과의 연동 필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브리지텍의 One-Vendor & One-Solution 구성으로 IPCC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한번의 전화(One-Call)로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콜 처리 효율성이 극대화되고 운영, 유지보수, 업데이트 등 통합 관리가 더욱 용이해져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가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주요 성과:

850석 규모 IPCC 콜 인프라 구축

PBX, CTI, IVR, 녹취, ACS, KT AI 연동, info Push 등 최신 기술 도입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반 마련 및 안정적인 콜 처리 환경 제공

셀프서비스 확대를 통한 상담 시간 단축

ACS 통한 효율적인 아웃바운드(OB) 업무 지원

 

특히, ACS 기반의 OB 업무 효율화는 고객 응대의 일관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콜 처리 건수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협회는 24시간 365일 상시 고객 응대가 가능한 운영 체계를 마련했으며 통계 데이터 기반의 운영으로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또한, 상담사 당 아웃바운드 콜처리 건수가 증가하면서 효과적인 업무 지원 환경도 구축됐습니다.

브리지텍은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첨단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