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성공구축사례
고객에게 제공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변화시켰는지를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합니다.
브리지텍, 삼성카드에 단계적이고 안정적인 AICC 서비스제공
2024-01-29

풍부한 AICC 구축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브리지텍이 삼성카드에 로보텔러 기반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AICC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하였습니다.

 

2022년 최초 구축한 AI가상상담사는 삼성카드 아웃바운드와 텔레마케팅(TM) 업무 자동화를 목표로 착수되었으며 대량의 아웃바운드 콜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상담원에 의존하여 수행되던 텔레마케팅 업무가 자동화됨에 따라 인력 비용을 대폭 절감하였고 동시에 AICC의 정확한 데이터 분석과 타깃 고객에 대한 맞춤형 접근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수익 증대 등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인바운드 서비스에서도  봇기반의 자동응답시스템 도입에 따라 많은 양의 콜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빠른 응답 속도로 고객들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상담사 연결이 가장 많은 서비스를 먼저 자동화하고 점차 범위를 확장하여 현재 월 약 20만건의 통화를 처리하고 있으며 그 가치는 약 70억원에 이릅니다. 

 

기존 음성인식ARS, 버튼식 ARS를 대체하는 가상 상담사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상담직원의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직원이 보다 복잡하고 가치 있는 업무에 집중하도록 하여 최상의 고객만족과 업무효율 향상을 이루어 냈습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삼성금융 AI센터의 STT(Speech-to-Text), TTS(Text-to-Speech)를 연동하여 성공적으로 상용화하였습니다.

 

삼성카드는 AICC 플랫폼 도입을 통한 프로세스 혁신과 고객 서비스 개선으로 그룹내 성공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삼성금융 AI센터의 다양한 AI솔루션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 

브리지텍, 삼성카드에 단계적이고 안정적인 AICC 서비스제공
브리지텍 Date. 2024-01-29 Hit. 1318

풍부한 AICC 구축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브리지텍이 삼성카드에 로보텔러 기반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AICC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하였습니다.

 

2022년 최초 구축한 AI가상상담사는 삼성카드 아웃바운드와 텔레마케팅(TM) 업무 자동화를 목표로 착수되었으며 대량의 아웃바운드 콜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상담원에 의존하여 수행되던 텔레마케팅 업무가 자동화됨에 따라 인력 비용을 대폭 절감하였고 동시에 AICC의 정확한 데이터 분석과 타깃 고객에 대한 맞춤형 접근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수익 증대 등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인바운드 서비스에서도  봇기반의 자동응답시스템 도입에 따라 많은 양의 콜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빠른 응답 속도로 고객들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상담사 연결이 가장 많은 서비스를 먼저 자동화하고 점차 범위를 확장하여 현재 월 약 20만건의 통화를 처리하고 있으며 그 가치는 약 70억원에 이릅니다. 

 

기존 음성인식ARS, 버튼식 ARS를 대체하는 가상 상담사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상담직원의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직원이 보다 복잡하고 가치 있는 업무에 집중하도록 하여 최상의 고객만족과 업무효율 향상을 이루어 냈습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삼성금융 AI센터의 STT(Speech-to-Text), TTS(Text-to-Speech)를 연동하여 성공적으로 상용화하였습니다.

 

삼성카드는 AICC 플랫폼 도입을 통한 프로세스 혁신과 고객 서비스 개선으로 그룹내 성공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삼성금융 AI센터의 다양한 AI솔루션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