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국내 공공기관 최초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 SaaS)을 받은 클라우드 통합 콜센터로 전환하고 2023.11.15(수) 고객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클라우드 통합 콜센터는 브리지텍의 Cloud IPCC 솔루션으로 교환기, CTI, IVR, 녹취, 운영관리, 상담APP로 구성되며 구축형 컨택센터의 모든 기능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최첨단 솔루션입니다.
필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으며 표준API 제공으로 다양한 3rd Party 프로그램과 유연한 연동을 보장합니다.
공단 콜센터는 대표콜센터, 자동차검사, 화물운송실적관리 등 3개의 콜센터로 분리 운영되었는데 공단 민원상담 대표번호(1577-0990) 단일화로 접근성을 향상하고 IVR 시나리오 개선을 통한 상담사 연결시간 단축 등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또한 상담사 인권보호를 위해 성희롱, 폭언, 업무방해 등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세스도 도입되었습니다.
특히 특정 센터에 전화가 집중될 때 업무지원이 불가했던 비효율적 구조가 콜시스템이 단일화 되면서 해결되었고 센터별 상담사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멀티상담을 활성화함으로써 전체적인 대응력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콜응답율, 서비스레벨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공단의 첫인상인 고객콜센터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공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공단의 이번 클라우드 기술 수용과 브리지텍의 전문성은 공공서비스 선진화의 선례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고객편의성 증대 및 상담원 근무여건 향상으로 공공 부문 역량을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국내 공공기관 최초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 SaaS)을 받은 클라우드 통합 콜센터로 전환하고 2023.11.15(수) 고객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클라우드 통합 콜센터는 브리지텍의 Cloud IPCC 솔루션으로 교환기, CTI, IVR, 녹취, 운영관리, 상담APP로 구성되며 구축형 컨택센터의 모든 기능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최첨단 솔루션입니다.
필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으며 표준API 제공으로 다양한 3rd Party 프로그램과 유연한 연동을 보장합니다.
공단 콜센터는 대표콜센터, 자동차검사, 화물운송실적관리 등 3개의 콜센터로 분리 운영되었는데 공단 민원상담 대표번호(1577-0990) 단일화로 접근성을 향상하고 IVR 시나리오 개선을 통한 상담사 연결시간 단축 등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또한 상담사 인권보호를 위해 성희롱, 폭언, 업무방해 등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세스도 도입되었습니다.
특히 특정 센터에 전화가 집중될 때 업무지원이 불가했던 비효율적 구조가 콜시스템이 단일화 되면서 해결되었고 센터별 상담사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멀티상담을 활성화함으로써 전체적인 대응력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콜응답율, 서비스레벨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공단의 첫인상인 고객콜센터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공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공단의 이번 클라우드 기술 수용과 브리지텍의 전문성은 공공서비스 선진화의 선례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고객편의성 증대 및 상담원 근무여건 향상으로 공공 부문 역량을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